home

2023년 2월 22일 간호부 Conference

2023-03-021028


2023년 2월 22일간호부 Conference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현대병원에서는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간호 서비스를 위해정기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부장님, 간호부장님, 전체 부서 수간호사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들이 모두 참여하는 교육시간입니다.





 


교육 진행 전에 김애숙 간호부장님과 박세웅 행정부장님께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외래 및 입원환자, 응급실 내원 환자의 간호 및 응대 위주의 친절교육으로 박현섭 본부장님께서 교육을 맡아 진행해 주셨습니다.

환자분이 내원하시는 순간부터 응대 및 간호 부서 간 소통 부분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것인지 등 

친절한 안내와 신속한 업무처리가 될 수 있도록 또한 환자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응대가 되도록 하자는 내용의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본부장님의 구체적인 상황 설명과 자세하고 재미있는 교육으로 현장이 밝은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었습니다.




수술실 정난순 수간호사 선생님께서 수술 전후 간호와 마취 종류에 대한 교육을 맡아 진행해 주셨습니다.


수술 전 간호란 환자의 수술에 대한 결정이 내려졌을 때부터 시작해서 수술대로 옮겨진 시간까지를 말합니다.

수술 후 간호란 환자가 회복실로 옮겨진 후 마취로부터 완전히 회복할 때까지를 말합니다.


정형외과 병동에서는 수술 전후 간호를 정말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정난순 수간호사 선생님께서는 이렇게 환자분이 수술하기 전부터 수술이 끝난 후까지의 간호와 수술 시 

우리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마취 종류 및 마취 간호 부분에 대해서 교육해 주셨습니다.


이론서에서는 알 수 없는 실무적인 부분을 우리 병원에서 많이 행해지는 수술 및 마취도 확실히 알게 되고, 

각 간호 파트별로 이해하기 쉽도록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응급실 김효숙 수간호사 선생님께서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교육해 주셨습니다.


길에서 갑자기 쓰러지는 심정지 환자를 보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이때 4분 안에 적절한 처치를 하지 않으면 이후 뇌 손상이 시작되고 시간이 갈수록 환자의 사망 위험도 커집니다.

그래서 심정지 환자에게 4분은 골든타임입니다. 

바로 이 골든타임 내에 심폐소생술을 하고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면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이 

직접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 보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현대병원은 간호부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은 항상 환자분들께 친절하고 전문적인 최상의 의료 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톡

상담문의

오시는길

대표번호